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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턴/보상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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● 리턴/반송 절차

해외쇼핑몰

리턴요청(접수)

 

상품을 구매하신 쇼핑몰에 리턴신청(이메일, 라이브채팅, 전화, 홈페이지 등)
쇼핑몰에서 발급해주는 리턴레이블 확인 및 수령
(
리턴레이블이 없을 경우 반송지정보 및 리턴진행방법 상세히 확인)


A마켓고객센터

리턴접수

 

리턴하실 상품정보와 리턴레이블 내용을 토대로 A마켓 고객센터에 리턴접수


리턴수수료

측정 및 결제

 

물류센터에서 리턴대상 상품 및 리턴레이블 확인 후 리턴수수료 책정 및 통보
통보받으신 리턴수수료 결제 진행


반송지(해외쇼핑몰)

상품발송

 

리턴수수료 결제 확인 후, 대상상품을 반송지로 발송


리턴트래킹번호

확인

 

리턴트래킹번호 확인 후, 반송지 도착여부에 따라 해당 쇼핑몰측에 확인




 - 리턴레이블은 리턴(반송)에 사용되는 운송장으로, 리턴레이블이 있을 경우 신속하고 원활한 리턴진행이 가능합니다.
 - 리턴레이블은 발급사유에 따라 무료/유료가 구분되며 이는 해당 해외쇼핑몰의 리턴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.
 - 리턴레이블이 발급되지 않을 경우에는 반송지정보를 포함한 해당 쇼핑몰에서 알려주는 리턴방법을 정확히 확인하셔야 합니다.
 - 해외쇼핑몰마다 리턴에 대한 정책이 상이하기 때문에 그 방법 또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 - 리턴레이블은 이메일이나 해당 쇼핑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



 - 무료리턴레이블 예시. 레이블내에 트래킹번호와 P/P(Prepaid) 또는 No Postage Necessary 등의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.
  ※리턴레이블의 형태는 판매처/쇼핑몰마다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.





 - 유료리턴레이블 예시. POSTAGE REQUIRED 등 비용을 부담해야한다는 내용이 표기되어 있습니다.
 ※리턴레이블의 형태는 판매처/쇼핑몰마다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.



● 리턴수수료 안내

 - 단순변심이나 고객착오로 인한 리턴진행시에는 리턴기본수수료 5,000원이 청구됩니다.

 - 유료리턴레이블(리턴비용 고객부담) 의 경우 A마켓 리턴기본수수료 외에 리턴발송비용이 추가됩니다.

 - 상품의 훼손, 판매처의 오배송 등 사고로 인한 리턴의 경우 A마켓 리턴기본수수료는 무료입니다.



● A마켓 보상제도 안내

 - 상품의 물류센터 도착 이후부터 국내배송 진행과정 중 발생되는 사고건에 대한 A마켓의 보상진행방식 안내입니다.

1. 보상신청방법

- 상품수령 후 7일 이내 A마켓 고객센터로 접수 (1:1문의게시판 / 이메일 / 전화)

- 보상사유(훼손/누락/오배송)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 제출(반드시 제출하셔야 합니다)


- 증빙자료

   1) 상품 수령당시의 포장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박스 전체 또는 폴리백 전체 사진

   2) 훼손일 경우, 상품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상품사진과 상품개별포장상태 사진

   3) 전체 포장박스(또는 폴리백)에 부착되어 있는 운송장 사진

   4) 입고누락일 경우 해당 상품에 대한 정확한 트래킹번호/트래킹자료




<겉포장박스 및 운송장번호에 대한 사진자료 예시>

  

<내부포장상태, 훼손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자료 예시>



2. 보상진행방법

- 제출하신 자료를 바탕으로 물류센터/특송업체/인천세관/우체국택배사 측과 확인작업 진행

- 과실부분이 확인되는데로 보상방안 확정하여 고객님께 통보


3. 주의사항

- 보상사유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. 포장단계부터 고객님께서 실수령하시는 단계까지 많은 과정을 거쳐 배송되어지기때문에
  증빙자료가 부실할 경우 정확한 확인진행이 어렵습니다.

- 보상금액은 배송대행신청서상에 입력해주신 금액(신고금액)을 기준으로 합니다. 실구매금액과 신고금액이 상이할 경우 이에 대한 부분은 보상처리 되지 않습니다.


다음과 같은 경우 보상이 불가능 합니다.

- 배송대행신청서상에 이미지, 색상 및 사이즈 등 상세정보가 기재되지 않아 검수가 어려운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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